로고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우수성과 공유대회, 장애인인식개선에 기여

최중호 | 기사입력 2023/12/13 [23:06]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우수성과 공유대회, 장애인인식개선에 기여

최중호 | 입력 : 2023/12/13 [23:06]

▲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우수성과 공유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2월 13일 ‘2023년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우수성과 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위탁기관의 사업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는 한편, 발달장애인 지원정책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삶의 모습과 그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을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행사에서 발표된 우수사례들은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두레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제공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직업 훈련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발달장애인을 배출했다. 인천광역시 미추홀 장애인종합복지관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가족 상담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우수사례들은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우리 사회가 발달장애인을 포용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지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에 대해 직접적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권리와 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정부와 민간단체가 함께 노력하여 발달장애인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