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예술을 세상에 빛이 됩니다!
제45회 장애인의 날은 맞이하여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전문 일자리 확립을 위 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토론회가 개최될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애인 문화예술은 척박하고 힘든 과정과 시기를 거쳐 이제는 수월성과 경쟁 력을 갖추고 높고 멀리 날아오르려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토론회는 단순한 논의의 장이 아닌, '예술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신념 아래 장애예술인의 역량이 사회적 자산으로 발휘될 수 있는 실질적 기반을 마 련하기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장애예술인들은 깊은 예술 혼을 가지고 현실적으로 제약된 어려움마저 예술적 승화를 이뤄내고 지금까지 지속적인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그 예술의 결과물들이 장애예술 인들의 삶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전문적인 일자리와 직업 창출이 예 술분야속에서도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토론회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현장의 소리들을 경청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장애예술인 맞춤형 창작 인프라 구축, 문화예술 일자리 생 태계 선순환 구조 설계등 구체적인 방안들이 집약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후원으로 함께해 주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장애인 문화예술원에 감사드리 며 장애인 문화 예술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깊은 애정과 지원을 아 끼지 않으시고 오늘 이 토론회를 공동 주최해 주신 국민의 힘 김승수 국회의원 님과 김예지 의원님, 최보윤 의원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또한 토론회에 발제와 토론으로 참여해주시는 박신의 교수님과 토론자분들께 도 감사드리며 자리를 가득 메워주시는 장애예술인들과 관객여러분들께도 깊 은 감사를전합니다. 2025. 4. 18. 사단법인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이사장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