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애인인식개선신문)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지난 20일,‘봄봄봄(즐겨봄, 놀아봄, 먹어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약 1,000여명의 지역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복지관 및 탄현용현어린이공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축제에는 장애체험, 디지털플레이존 체험(가상현실(VR), 키오스크, 터치스크린)을 비롯하여 나눔장터, 손수건 꾸미기, 도예체험, 버블체험, 보석십자수, 인생네컷, 투호놀이, 퍼팅연습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돼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노래자랑, 버스킹공연, 마술공연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꽝 없는 룰렛과 경품추첨을 통해 텔레비전, 전자레인지,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됐다. 점심식사의 경우 장애인 대상으로는 무료로 설렁탕을 제공하고 비장애인은 1,000원에 제공하여 많은 이들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홀트고양후원회에서는 장애인복지 기금마련을 위해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김밥, 순대, 떡볶이, 간장게장, 해물파전 등 맘껏 요리솜씨를 발휘했다.
이번 축제는 ㈜더 굿인, 이마트트레이더스 고양점, 미트앤소스, ㈜삼영텍스텍, ㈜에이치에이치코프, ㈜한국전기하이테크, 정운시스템, 홀트고양후원회, 능계원, 주식회사 푸드머스, 미래건설, 제일승강기, 대한민국 ROTC 고양지회, 크린토피아 에브리데이탄현동점, 한국소방이엔지, 사단법인 장애인생산품판매지원협회 아름다운동행사업단, 치킨플러스 일산탄현점, 갈비도락 탄현점, 주식회사 사계절, ㈜마스터베이스, ㈜숨컴퍼니, ㈜룰루랄라, 연세덴티프로치과의원, 파주커피오빠, ㈜오벨로, 홀트보호작업장, 고양보호작업장 등 많은 기업과 개인후원자의 지원으로 더욱 풍성해질 수 있었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봄봄봄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 기업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복지를 누릴 수 있는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