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한 한 해를 정리하며 사업성과 공유 자리 마련
[광명시] 광명시 가족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가져- 시민과 함께한 한 해를 정리하며 사업성과 공유 자리 마련
광명시 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들과 관계자를 모시고 2022년 광명시 가족센터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동행’이라는 주제에 담아 그간 진행한 가족사업 및 다문화가족 사업을 보고하고 유공자 표창을 통해 노고를 격려하며 시민과 함께한 한 해를 정리하고 가족센터가 지역사회에서 함께 걸어가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가족’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는 영상상영, 우수 사업 발표, 다문화 강사 시연, 중국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우쿨렐레 연주 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고, 2부에서는 한국어교육을 마친 결혼이민자들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은 “우리 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고 다양한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수고해주신 광명시 가족센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문화의 확산을 위해 거듭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가족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포괄적인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신혼부부 가족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변화하는 가족의 형태를 반영한 1인 가구를 위한 특화사업으로 중장년 수다살롱 동아리, 건강 돌봄 프로그램, 식생활 개선지원, 재무설계 지원 등을 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내년에는 체계적인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신규사업으로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욕구 조사, 가족포럼 등 변화하는 시민 욕구를 파악하고 적극적 대응과 소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